평화롭고 아름다운 룸비니 동산에서 싯다르타 왕자님이 태어났어요. 어려서 어머니를 잃은 왕자님은 아버지의 뒤를 이은 왕이 되기 위해 교육받으며 궁전 안에서만 자랐어요. 세월이 흐를수록 왕자님은 궁전 밖 세상이 궁금했어요. 그래서 아버지의 허락을 받고 마부 친나와 함께 궁전 밖으로 나갔습니다. 왕자님은 궁전 밖에서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될까요? 또 어떤 깨달음을 얻게 될까요?
『부처님이 된 왕자』는 진리를 깨달아 부처님이 된 고타마 싯다르타의 삶을 아름답고 환상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담은 그림책입니다. 탄생과 수행, 연민과 이타심, 깨달음과 진리를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습니다. 부처님의 인생과 가르침을 쉬우면서도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 글쓴이: 헤더 산체 (Heather Sanche)
불교 수행자이며 다양한 문화 환경에서 20년 이상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현재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빅토리아에 위치한 마리아 몬테소리 아카데미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 그린이: 타라 디 게수 (Tara Di Gesu)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한동안 네팔에 살면서 전통 방식의 탱화 그리기를 배웠습니다. 그의 그림은 티베트 전통에 충실하면서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덧입혀 독특함과 신선함을 추구합니다.
■ 번역: 라다-수지 코우 (Rādhā-Soozy Kow)
프랑스 파리의 사립 사진학교(Spéos)에서 사진을 공부했습니다. 프랑스와 미국, 인도에서 거주했고, 유럽과 아프리카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다양한 문화권에서의 삶은 세상을 보는 눈과 통찰을 키웠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부처님이 된 왕자』, 『까르마빠 900주년』, 『세상의 끝에서 만난 스님의 말씀』, 『마지막 그림자가 사라지기 전에』, 『깨달음을 얻는 티베트 수행 요결』, 『부처님과 함께한 지옥 여행기』, 『행복에 이르는 발걸음』, 『법왕 사꺄 티진 전기문』, 『사마타 수행/점등 기원문』, 『쎈빠시델-네 가지 집착을 버림』, 『아티샤 존자의 보리도등론과 자주』, 『프리스틴 마인드』 등이 있습니다.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동화로 읽는 부처님의 삶 이야기
부처님은 어디서 태어나서 어떻게 깨달음을 얻었을까요?
왕자로 태어나 위대한 성인이 된 부처님의 인생을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따라가 봅시다. 『부처님이 된 왕자』는 어린이들이 부처님의 삶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구성한 그림책입니다. 어느 페이지를 펴도 아름답고 섬세한 일러스트가 가득하며, 삽화만으로도 부처님의 생애를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부처님이 된 왕자』는 절에 다니며 불교를 믿는 어린이들에게는 부처님의 삶을 읽으며 우리 모두가 부처님처럼 진리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또 종교가 없는 아이들에게도 세계 4대 성인 중 한 명인 부처님의 삶과 가르침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