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만다라』는 마음을 어루만지고 치유해주는 힘을 가진 아름답고 창의적인 도안 36가지를 소개합니다. 밝고 화사한 꽃 모티프부터 씨앗과 나무, 새 등 친숙한 자연물과 눈에 보이지 않는 자연 에너지, 만돌라, 마음을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명상과 방편(Upaya) 만다라까지 다채롭게 수록했습니다.
컬러링 기법부터 숫자나 모양의 숨겨진 의미를 읽는 리딩법은 물론 모든 도안마다 각각의 만다라가 가진 상징과 주제를 세심하게 설명했으며 누구나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고 통찰하도록 돕는 주제도 함께 제시했습니다.
좋아하는 색의 색연필로 만다라를 컬러링하며 지친 삶에 새로운 활력을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내면의 이야기를 듣고 마음의 폭이 넓어지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쉬운 만다라 컬러링 수업
만다라 컬러링은 마음을 표현하는 심리적 작업으로, 완성 후 그 안에 마음을 읽어야 온전한 만다라 컬러링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하나하나 그 의미를 찾아가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담앤북스의 『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만다라』는 컬러링 도구부터 다양한 채색 기법, 컬러 도안과 만다라 리딩법까지 한 권에 담아 초보자도 쉽게 만다라를 컬러링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도구를 골라 컬러링 연습을 한 뒤 왼쪽 페이지의 채색 도안을 참고하여 나만의 만다라를 완성하고 각 도안의 설명과 부록의 ‘만다라 리딩법’을 활용하면 마음의 방향이나 고민 등 현재의 내 마음이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이 책에는 만다라를 통해 마음을 치유한 분들의 생생한 사례를 수록해 독자들이 만다라의 힘을 보다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더하여 부록의 ‘자유 만다라 드로잉’은 나만의 만다라를 그려보고 싶었던 숙련자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임시연
대학교에서 수학과 미술을 전공했으며 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 명상심리상담학과를 졸업하고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불교문예학과에서 불교상담심리 박사과정 중이다. 현재는 ‘만다라 심리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심리치료사이자 만다라 아티스트로서 만다라를 통해 모든 사람이 자신 안의 빛을 찾고 행복할 수 있도록 명상과 만다라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섬세한 색감과 아름다운 도안을 통해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명상 만다라』가 있다.